● 2011 평생학습센터 회원 한마당
한해동안 시민학교 회원들이 갈고 닦은 기량을 맘껏 선보이고 어려운 이웃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는 갖고자 12월 5일(월) 부터 12월 30일(금)까지 전주시평생학습센터에서 시민학교 회원 한마당을 개최하였습니다. 회원한마당은 시민학교 회원 릴레이 전시회,신생아 살리기 모자뜨기,회원특강, 가족공연관람으로 구성하여 진행 되었습니다.
먼저 시민학교 회원 릴레이 전시회는 사진반, 수채화반, 서예사군자반, 도자기반, 한지공예반 등 수강생 작품 전시가 전시실에서 진행되며 12월7일에는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신생아 모자뜨기 행사를 진행, 60여명의 회원들이 참여해 지구촌의 신생아들을 살리는 데 동참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또한 12월 9일(금) 오전 10시 평생학습센터 201호 학습실에서“행복한 삶을 위한 마음관리”라는 주제로 이무석 교수(국제정신분석가, 전남대 명예교수)를 모시고 회원특강을 진행하였습니다. ‘마음’, ‘30년만의 휴식’, ‘친밀함’, ‘자존감’ 등의 저서로 쉴 줄 모르는 현대인들에게 마음의 평안을 누릴 수 있는 길을제시하고자 노력하는 이무석 교수는 “마음이 무슨 무쇠인 줄 아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마음은 연약하고 섬세한 것입니다. 눈빛 하나에도 상처받아 아프고, 자존심 건드리는 말 한 마디에 뿌리부터 흔들리는 것이 마음입니다. 마음 관리를 잘하는 사람들은 효자손을 갖고 사는 사람들과 같아서 인생을 효율적으로 사는 사람들이다.“라고 이야기 합니다.
지난 1년 동안 시민학교를 통해 평생학습을 실천한 회원들의 작품 전시회로 이미 프로 못지않은 실력을 마음껏 표출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짐과 동시에 시민들에게 진정한 평생학습의 힘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었습니다.
공지사항
[시민교육]자체 프로그램 활성화
관리자
2012-02-01
조회 3855